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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증명 작성과 발송 방법
내용증명은 법적인 장치로, 서면 상의 관계를 확실하게 해주는 우체국의 보증 서비스입니다. 내용증명의 발송은 증거의 확보와 채무자에 대한 심리적 압박을 목적으로 하며,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내용증명 작성 방법
내용증명 작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여금 변제 청구서 내용 작성
- 변제기일 경과에 따른 상황 설명
- 변제를 요구하는 내용과 기한 설정
작성 시, 위 양식을 지켜 작성해야 합니다.
내용증명 발송 방법과 효력
발송방법과 효력 |
발송 후 등기 배송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내용증명은 무엇인가요?
답변 1. 내용증명은 <누구에게> <언제> <어떤 내용>의 문서를 보냈다는 사실을 우체국이 보증해주는 특수우편으로, 서면 내용의 정확한 전달과 보낸 사실에 대한 증거로 활용되며, 증거의 보존과 채무자에게 심리적 압박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질문 2. 내용증명 작성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2. 내용증명 작성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작성일과 서명을 명시해야 하고, 변제 기한, 이자율 등 자세한 내용을 본문에 포함해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양식을 준수해야 합니다.
질문 3. 내용증명의 발송방법과 효력은?
답변 3. 내용증명은 우체국을 통해 발송할 수 있으며, 발송 후 등기 배송조회를 통해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은 법적효력은 없지만, 사실관계를 확실하게 할 수 있으며, 법적 조치를 취하기 전의 최후통첩으로 사용됩니다.